소프트웨어

어도비, PDF 확장성 지원 어도비 도큐먼트 서비스 신규 API 공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7-26 12:58:41

    어도비가 어도비 도큐먼트 서비스(Adobe Document Services)의 새로운 API인 어도비 PDF 익스트랙트 API(Adobe PDF Extract API)와 어도비 도큐먼트 제너레이션 API(Adobe Document Generation API)를 공개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PDF 내 모든 정보를 빠르게 파악하고 동적 데이터를 포함한 문서를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생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어도비는 어도비 도큐먼트 서비스의 클라우드 기반 API 및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통해 혁신적인 문서 솔루션의 원활한 구축을 지원해 개발자들 사이에서 높은 채택률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올해 2분기 이후 어도비 도큐먼트 서비스의 개발자 가입율은 80% 이상 증가했고, 어도비 도큐먼트 서비스와의 통합도 50%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난다.

    새롭게 선보이는 어도비 PDF 익스트랙트 API는 스캔 PDF와 처음부터 PDF로 제작된 문서의 구조를 분석한 뒤 열과 페이지 나누기에 걸쳐 상대 위치 및 읽기 순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텍스트, 표, 이미지 등 PDF에 포함된 모든 요소를 추출하는 클라우드 기반 API이다. 또한 어도비 PDF 익스트랙트 API를 포함한 어도비의 클라우드 기반 API는 특정 플랫폼에 대한 제한이 없어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와 플랫폼에 두루 적용 가능하다.

    기업은 어도비 PDF 익스트랙트 API를 통해 머신러닝 모델, 분석, 인덱싱, 스토리지 등에 사용할 데이터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추출할 수 있고,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obotic Process Automation, RPA)와 자연어 처리(Natural Language Processing, NLP) 등의 기술을 접목해 다운스트림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뿐만 아니라 PDF 콘텐츠를 다양한 미디어에 재배포할 수 있다.

    개발자는 어도비 도큐먼트 제너레이션 API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템플릿을 맞춤 제작하고, 동적 데이터를 포함한 워드 또는 PDF 형식의 문서도 생성할 수 있다. 어도비 도큐먼트 제너레이션 API는 어도비 사인(Adobe Sign)과 통합되어 전자 서명 기능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오토메이트(Microsoft Power Automate)용 어도비 PDF 서비스(Adobe PDF Services) 커넥터에서도 사용 가능해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Power Platform) 사용자는 송장, 계약서 등 문서 작성을 쉽게 자동화할 수 있고, 파워 오토메이트에 마련된 15개의 신규 문서 템플릿 이용도 가능하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